본문 바로가기
실용음악 강의

음악 전공자를 위한 칼림바 개인레슨 강의 안내

by Crepe 2024. 1. 16.
반응형

음악 전공자를 위한 칼림바 개인레슨 강의 안내 

 

안녕하세요 한국실용음악예술협회 입니다.

칼림바라는 것은 대체 뭐길래 여러분들이 배워야 할까요?

칼림바의 음계는 기본적으로 피아노 음계 입니다.

다만 샵이나 플랫이 없고 좌우로 음계가 나열될 뿐인 것이죠.

그러면 이렇게 단순한 악기를 대체 왜 배워야 할까요?

평생 음악을 전공하고 지금도 음악의 길을 걷고 계신 음악인 여러분들이 말이죠...

칼림바는 기본적으로 실용음악 악기 입니다.

그리고 모든 실용음악의 악기들은 나름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실용음악 악기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악보를 가지고 연주하는 것을 넘어서 이 악기를 어떻게 연주할지에 대한 개념이

중요 합니다. 이는 악기를 잡는 방법이나 터치같은 방법론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악기에는 완전한 악기와 불완전한 악기가 있습니다. 가장 완전한 악기는 여러분들이 익히 알고 있는 악기인 피아노 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완전한 악기죠. 그리고 의외로 기타 (클래식기타)가 완전한 악기 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악기들...플룻, 바이올린, 첼로 등 대부분의 악기들이 불완전한 악기 입니다. 완전한 악기와 불완전한 악기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여러분들은 연주회장을 생각하시면 좋은데요.... 만일 독주회에서 악기를 혼자서 연주하게 된다면 그것이 바로 완전한 악기 입니다. 피아노나 클래식 기타는 혼자서 연주하죠. 독주회에 다른 사람(백업해줄 사람)을 부르지 않습니다.

반면에 바이올린이나 첼로는 어떤가요? 대부분의 경우 백업을 해줄 사람을 섭외하거나 CD등 음원을 틀며 연주회를 진행할 것입니다. 물론 바흐의 무반주 첼로모음곡 같은 곡이 있기는 하지만 이는 매우 예외적인 상황 입니다.

칼림바 또한 피아노의 성향을 가졌기 때문에 완전한 악기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실용음악예술협회는 칼림바의 연주를 3가지로 나누었는데요... 1.멜로디 (주선율) 2. 반주 (그야말로 백업의 의미 입니다) 3. 연주 입니다.

이때 반주는 백업만을 의미하며 연주는 SOLO의 개념을 의미 합니다. 그야말로 주인공이냐 헬퍼냐 정도의 차이를 가진 의미 인데요...

위에서 언급한 개념을 가지고 쉽고 빠르게 칼림바의 개념과 연주를 완성시켜 드립니다. 수업은 1:1 개인레슨으로 진행 됩니다.

그외에 특별한 점이 있다면 연주곡을 만드는 방법까지 수업에 들어가 있는데요... 평생 음악을 전공해 오신 여러분들께 실망스런 퀄리티의 수업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기대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어렵지도 않고 쉽지도 않게 클래스를 진행 합니다. 마지막에 동요 나비야를 통해 한숨 나오게 만들어 드립니다.)

장소 : 서울 미아역4번출구 근처 (문자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일시 : 1:1 개인레슨이기 때문에 수시로 진행 됩니다.

비용 : 5만원 (칼림바지도사 자격증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문의 부탁 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