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카드 메이저 카드

[타로카드 해석]타로카드 15번. 악마 (The Devil)에 대한 생각과 고찰

by Crepe 2023. 4. 30.
반응형

 

타로카드-15번-악마-카드
악마 카드

1.악마 카드에 대한 동화적인 비유 

옛날 옛적에  멋진 왕국에 공주와 왕자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두가 부러워하는 왕국의 미남, 미녀였지만, 그들은 각각 깊은 고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공주는 아무리 많은 것을 갖고 있어도, 언제나 더 많은 것을 원하고, 만족할 줄 모르는 욕망이 있었습니다. 왕자는 자신의 인생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찾지 못하고 끝없이 돈을 쓰고 돌아다니며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악마를 만났습니다. 악마는 공주와 왕자의 욕망과 충동을 이용해 그들을 유혹했고, 그들은 악마의 말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공주는 점점 더 탐욕스러워졌고, 왕자는 더욱 더 나태하게 돈과 시간을 소비하는 일에 몰두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그둘은 더욱 가난해진 왕국의 백성들을 보게 되었고 드디어 서로의 문제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서로의 욕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함께 균형을 찾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자신과 자신들의 왕국의 가치를 깨닫고, 어떤 것이 정말로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악마를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악마는 공주와 왕자의 욕망을 조종하지 못하게 되었고 그들은 서로를 아끼고  존중하며 그들의 가치와 꿈을 이루기 위해 함께 성실하게 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이후로, 공주와 왕자는 더욱 강해졌고, 그들의 왕국은 평화롭게 번영했습니다. 그들은 이제 욕망과 충동을 조절하며 서로의 결합으로 인해 더욱 강해지고 행복했습니다.

2. 크레페타로의 고찰

모든 중독적인 일들은 즐겁다. 즐겁기 때문에 벗어나기 힘들다. 15번 악마 카드의 포인트는 남자와 여자의 목에 걸린 밧줄인데 그 밧줄은 절대로 타이트 하지 않다. 그것은 오히려 헐겁다.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결심들을 한다. 담배를 피지 말아야지, 운동을 해야지, 블로그를 운영해야지, 유튜브에 도전해 봐야지 등등... 하지만 결심을 길고 실행은 짧다. 괜히 작심삼일 이라는 단어가 생긴 것이 아니다. 

 

타로카드 15번 악마 카드의 남자와 여자는 그냥 자신의 두 손으로 자신의 목에 걸린 밧줄을 들어 올리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그게 어렵다.

왜냐하면 모든 해롭고 중독적인 일들은 즐거움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담배를 피면 안되겠다는 결심을 하지만 담배는 마음에 안정을 준다. 운동을 해야지라고 결심하지만 운동할 시간을 내기도 힘들고 운동을 하는 것은 매우 귀찮다. 블로그를 운영해 봐야지라고 결심하지만 글을 쓰는 것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괴롭다. 유튜브에 도전해 봐야지 하지만 유튜브에 내 얼굴을 공개하는 것이 꺼려지거나 어떻게 편집 하는지 방법을 몰라 공부해야 한다는 장벽을 넘는것이 어렵다. 

 

그러니까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것들은 힘들고 괴롭다. 그런데 반대로 우리에게 해가 되는 것은 즐겁고 편하다.

넷플릭스는 끝도 없이 우리에게 즐거운 콘텐츠들을 소비하라고 부추긴다. 유튜브 컨텐츠를 만드는 일은 귀찮고 괴롭지만 보는 것은 즐겁다. 유튜브에 새롭게 올라온 영상들은 나를 미소짓게 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세상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하지만 즐거움에 빠져들고 중독이 되는 순간 내 삶의 발전은 없다. 특히나 게임 중독 같은 경우에 현실의 나를 잊고 게임 속에 살아가며 수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날린 이후에나 현실을 자각하는 경우도 많다. 그나마 언젠가 자각이라도 하면 다행이고 나이를 먹어도 깨닫지 못하고 허송세월을 보내는 경우도 태반이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인생은 선택이고  선택한 일에 따라서 인생의 항로는 변한다는 것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오히려 마이너스 되는 선택들을 계속한다면 내 삶도 마이너스의 항해를 계속하게 된다.

돈이 많고 싶다, 인정받고 싶다, 유명해지고 싶다, 건강하고 매력적이어서 이성에게 인기가 많고 싶다...정도의 차이는 있을지라도 대부분은 이같은 바램을 가지고 살아간다. 내 욕구와 욕망만 따라간다면 당연히 내가 되고 싶은 내 모습에서 한참 벗어나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된다. 

 

욕망은 우리에게 열정을 준다. 욕망이 없다면 열정도 없을 것이다. 다만 욕망에 너무 빠져든다면 우리가 가는 길은 파멸이고 파국이다. 여러분과 나의 새로운 시작은 욕망을 다스리고 중독에서 벗어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다만 15번 악마 카드가 나온다면 우리는 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모든 중독은 특유의 너무나 탐스런 즐거움이 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잘 사는 법을 알고 있다. 자신을 절제하고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끝없이 자기계발을 하고....하지만 이것은 말이 쉽고 우리는 하루의 대부분은 넷플릭스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를 보면서 몸에 좋지 않은 햄버거를 먹고 감자튀김을 먹고 경우에 따라서는 나라에서 인정하지 않는 여러가지 중독에 빠져서 시간과 돈을 소비한다. 

 

몸과 정신에 좋지 않은 것을 거르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선택들을 하는 것은 쉬워 보이지만 매우 어려운 일 주의 하나이다. 중독된 자신을 탓하지 말고 스스로를 달래가면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한발한발 차근차근  용기를 내며 나아가야 하겠다. 그 때 나와 여러분이 원하는 스스로의 모습을 완성해 갈 수 있을 것이다. 

 

타로카드-배우기
타로카드 배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