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솔로 리뷰

나는solo16기 영숙과 광수가 싸운 이유

by Crepe 2023. 8. 24.
반응형

나는solo16기 영숙과 광수가 싸운 이유 

 

오늘은 나는solo16기 5화에서 영수와 광수가 싸운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화를 보면서 제가 느낀  것은 나는solo가 짝을 찾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마치 두뇌싸움을 하는 프로그램 처럼 느껴 졌습니다. 가장 눈치 있고 머리 좋게 행동한 최후의 1인에게 상금을 주는 그런 프로그램처럼 느껴 졌어요.

 

solo나라에서 합숙을 하면서 자연 스럽게 남녀 그룹은 연대가 생겼는데요 남자 그룹은 영수, 영철 , 영식 83년생 3인방 입니다.  이 그룹은 각자가 원하는 파트너가 겹치지 않다보니 아직까지는 결속력이 강하고 갈등은 없는 상태 입니다. 

여자 그룹은 딱히 동맹이나 연대 느낌은 없지만 원하는 파트너가 자꾸 겹치다 보니 옥순과 영자가 자꾸 부딪히는 중입니다.영자는 평화로운 솔로나라에서의 생활을 원하는데 자꾸 옥순이 때문에 그게 무너지고 있다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광수는 옥순이를 좋아하고 있는데 옥순이도 자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광수는 여유로운 상태 입니다.

그러니까 자신이 최종적으로 옥순이를 선택할 것이고 옥순이 또한 자기를 선택할 것이라고 믿고 있었던 상태 입니다. 슈퍼 데이트권을 따고 나서도 별다른 맥락이 보이지 않는 영숙이를  택하겠다고 할 정도로 그냥 유유히 solo나라를 즐기고 있던 상태 입니다. 

 

나는solo16기-광수
16기 광수

 

이렇게 유유히 솔로나라를 즐기고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요 바로 소지섭 영철 입니다. 영철은 자신의 욕구와 솔로나라 구성원 간의 평화를 놓고 저울질을 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겉보기에 잘난 남자 광수는 사실 솔로나라에서 왠지 모르게 무시를 당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 합니다. 

 

영철이는 똥을 싸면서 광수에게 조언을 하고 영숙이도 마치 중학생 제자를 가르치듯이 광수에게 훈수를 두고 있는 상태인데요... 연세대를 나오고 세계 여행의 경험을 했고 자신의 스타트업 회사를 운영하는 광수가 이렇게나 solo나라에서 무시를 받고 있는 이유는 생각없이 내뱉는 말이나 행동이 많기 때문 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번 화에서는 랜덤 데이트를 하게 되고 상철과 정숙은 회를 포장해 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횟집에서 랜덤데이트를 하러 나온 영숙과 광수를 마주치게 되는데요.... 상철과 정숙의 회가 준비되기도 전에 영숙과 광수는 심하게 싸우게 됩니다.  이후에 영숙은 집에 가고 싶다고 이야기 하고 또 같이 가고 싶지 않다고 하며 혼자 택시를 타고 가버리는 예고편이 나오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영숙이가 광수에게 했던 표현들이 도를 지나치는 것이 많았다고 생각 합니다. 자기 나름대로는 광수에게 힌트를 하나 주었다고 생각 하겠지만 마치 자기는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으며 중학생 제자를 대하듯이 광수를 대하는 것을 보고는 정말 놀랐습니다.  실제로는 광수가 8살이나 더 많은데 마치 자기 아래 사람을 대하는 듯한 표정과 말투 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나는solo16기-영숙
16기 영숙

 

영숙의 이런 행동이 상철과의 케미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 둘은 연인이 될까 말까 하는 과정이니까요...그런데 영숙과 광수는 현재 아무런 접점도 없는 상태인데 영숙이 이렇게 광수를 무시하는 듯이 조언질을 하는 것이 광수에 대한 배려나 애정이 느껴지지도 않았고 별로 좋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광수는 아갈질을 본인이 하는 스타일이지 들어주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숙과 광수는 갈등이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 이었는데 랜덤데이트에서 이런 갈등들이 터져 버린 것 같네요. 

 

이 싸움은 잘난자와 더 잘난자의 싸움이기 때문에 애초에 누구 하나 디져야만 끝나는 싸움인 것 같습니다. 옥순과 영철이 또한 정치질에서는 빠지는 인물들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화의 진흙탕 싸움이 벌써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